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3-05-21] 영적 싸움에서 승리의 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83회   작성일Date 23-05-19 09:21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제목 : 영적 싸움에서 승리의 길   여호수아 5:13-6:7

      우리는 끊임없이 영적 싸움을 싸웁니다. 하나님은 그 싸움에서 승리하여 하나님 나라를 누리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영적 싸움의 승리를 위해 우리는 어떤 성도가 되어야 할까요?

    첫째, 전쟁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믿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여호수아가 여리고 전쟁에 나가려 할 때 하나님의 군대를 지휘하는 군대 대장이 등장합니다. 가나안 정복 전쟁을 시작할 때 하나님의 군대를 지휘하는 군대 대장을 먼저 보여주신 의도는 무엇일까요? 가나안의 전쟁은 사람의 전술과 무기로 싸우는 전쟁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지휘하시는 하나님의 전쟁이요, 거룩한 성전이며 그 전쟁의 승리와 패배는 오직 하나님께 달려 있음을 보여준 것입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수많은 인생의 고난과 시련과 장애물들이 있습니다. 사단은 그것을 통해서 우리를 절망하게 하고 포기하게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직면한 영적 싸움입니다. 이 싸움에서 이기는 길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방법과 지혜가 아니라 전쟁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알고 하나님 의지함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내가 내 힘으로 싸우면 백전백패하지만, 내가 기도하면 주님이 싸우시고, 승리하게 하십니다.

    둘째, 거룩한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여호와의 군대 대장이 여호수아에게 네가 선 곳은 거룩한 곳이 신을 벗으라고 말씀합니다. 거룩한 곳은 거룩한 사람만 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거룩은 곧 세상과 사단이 감당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길은 거룩입니다. 싸움에서 승리하는 거룩한 성도가 되기 위해서는 신을 벗어야 합니다. 신을 벗는다는 말은 내가 주인 삼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삼고, 그 주님의 주권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거룩함이고, 진실함이요. 세상과 사단이 감당할 수 없는 능력입니다.

    셋째, 순종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여리고 성을 하루에 한 번 돌고, 마지막 날에는 일곱 바퀴 돌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고, 백성은 큰 소리를 지르면 성이 무너질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전혀 이해되지 않는 명령입니다. 그러나 여호수아는 그 말씀이 이해되었기 때문에 순종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순종했고, 마침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거룩한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향하여 나아가는 여정에 반드시 치러야 할 영적 싸움이 있습니다. 그 싸움에서 이기는 길은 전쟁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확신하고, 하나님으로 충만한 거룩함과 순종입니다. 거룩함과 순종으로 싸움에서 승리하고 풍성한 하나님 나라를 누리기를 바랍니다.

    문1) 날마다 부딪히는 영적 전쟁을 승리하고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성도가 되기 위해서 내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