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3-05-07] 진정한 자녀 사랑의 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84회   작성일Date 23-05-05 19:51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제목 : 진정한 자녀 사랑의 길     누가복음 9 : 37-42

     부모는 자식을 잘 키우기를 원하지만 지나고 보면 아쉬움도 많을 것입니다. 오늘 본문을 보시면 자식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한 귀신들린 아들을 둔 아버지가 아들을 낫게 하려고 애쓰는 모습에서 진정 자식 사랑의 모습을 봅니다. 자식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첫째. 자식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인도하는 부모입니다.
    아들이 귀신이 들렸을 때 아버지는 얼만 아들을 고치기 위해 노력했을까요? 그러나 고칠 수 없었고, 내 아들을 예수님에게 데리고 가면 낫겠다는 믿음을 가지고 “청컨대 내 아들을 돌보아 주십시오, 외아들입니다.” 아들을 주님께 인도했습니다. 아들을 주님께 인도하는 것보다 더 진정한 자식 사랑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생명이고, 구원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을 만남으로 인생이 역전되고, 변화된 사람들이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세상으로 성공하도록 자녀를 키웠을지라도 만약 그가 주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자식은 소중한 하나님의 생명을 얻지 못한 것입니다. 결코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자녀들을 주님께 인도함으로 진정으로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님 되기를 바랍니다.

    둘째, 믿음을 갖는 부모입니다.
    아들이 귀신 들렸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이 비웃고 조롱했을까요? 그러나 아버지는 전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주님만 만나면 주님께서 아들을 고쳐줄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아버지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부모가 믿음이 있는 것, 이것이 곧 자식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 믿음이 있기에 자식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고, 인도할 수 있고, 믿음을 심어 줄 수 있음으로 마침내 자녀로 하여금 주님을 만나고, 주님 안에서 바르게 자라게 됩니다. 진정한 자식 사랑은 부모가 믿음을 갖는 것입니다.

    셋째, 자녀에게 축복이 되는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사랑하지만, 모두가 다 자녀에게 축복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명기 28:41절을 보시면 “네가 자녀를 낳을지라도 그들이 포로가 되므로 너와 함께 있지 못할 것이며”부모로 인하여 자녀들은 세상에 포로가 되고, 중독에 포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모가 하나님을 경외하고, 순종하며 살아가면 그 부모의 자녀는 부모의 존재 자체로 인하여 복이 됩니다. 그리고 자녀로 인하여 기쁨과 보람을 얻고 누리며 살아갑니다. 자녀를 주님께 인도하시고, 본이 되는 믿음을 가지고 존재 자체로 축복이 되는 부모가 되는 우리 모든 성도님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문1) 누구보다 자녀를 사랑하지만 그러나 내가 더 집중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나누십시오. (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