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3-04-30] 우리가 꿈꾸는 하늘 교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73회   작성일Date 23-04-28 09:10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제목 : 우리가 꿈꾸는 하늘 교회     요한계시록 4 : 1-11

     우리가 꿈을 꾸고 소망하는 하늘 교회는 이 세상에서 믿음으로 승리한 성도가 영광의 보좌에 계시는 하나님을 세세토록 찬송하는 교회입니다. 누가 그 영광스러운 천상의 교회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요?

    첫째, 보석과 같은 신앙인입니다.
    성령의 감동을 받은 요한이 열린 하늘을 통해서 보좌에 계신 하나님을 보니 벽옥과 같고, 홍보석과 같고, 무지개가 있는 녹보석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신학자들은 벽옥은 하나님의 거룩을 말하고 홍보석은 하나님의 자비를 말하고 녹보석은 하나님의 은혜를 말합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그 어떤 것과 비교할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절대적 가치가 있는 분이 바로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그 하나님이 계시는 천국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이 땅에서 보석과 같이 빛나는 성도여야 합니다. 보석은 어둠이 밀려오면 올수록 더 빛이 납니다. 세상의 온갖 유혹과 시련이 나를 덮어도 오히려 복음의 빛을 발하는 사람입니다. 바로 천국의 주인공입니다.

    둘째, 세상을 이기고 승리한 성도입니다.
    보좌 가운데 계시는 하나님을 24 장로들과 네 생물들이 찬송합니다. 그 24 장로는 곧 구약과 신약에서 승리한 성도들입니다. 세상과 사단을 이긴 성도들입니다. 우리의 믿음의 여정 가운데 얼마나 많은 사단의 시험이 있고, 유혹이 있습니까? 그러나 믿음의 주, 온전케 하시는 주님을 바라보고 끝까지 믿음의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믿음의 경주를 경주한 성도들이 저 천국에는 영광의 주인공이 됩니다. 그들은 이 땅에서 믿음으로 사는 까닭에 연한 순과 같은 사람이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천상에서는 심판하시는 하나님과 더불어 심판의 주인공입니다. 끝까지 믿음의 경주를 통해서 승리함으로 천국의 주인공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셋째, 세세토록 하나님을 예배하는 성도입니다.
    하늘의 교회는 24 장로와 네 생물들이 세세토록 영광을 돌리며 엎드려 감사하며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러므로 누가 천국의 주인공인가? 이 땅에서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철저하게 자신을 낮추고 겸손하게 그리고 감사함으로 전심으로 예배드리는 성도입니다. 우리의 믿음이 어떤 유혹과 시련이 와도 오히려 그 속에서 복음의 빛을 발하는 보석과 같은 신앙이 되고, 믿음의 선한 싸움을 다 싸워 승리하는 신앙이 되고, 전심으로 엎드려 감사함으로 예배하는 신앙이 되어 장차 영광스러운 하늘 교회의 주인공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문1) 우리가 꿈꾸는 하늘 교회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지금 내가 결단해야 할 것은?(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