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3-04-16]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교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91회   작성일Date 23-04-14 08:46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제목 :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교회    느헤미야 2 : 1-10

      창립 97주년을 맞으면서 하나님은 우리가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새로운 백년을 준비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면 어떻게 우리가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교회로 세워갈 수 있겠습니까?

    첫째, 기도로서 환경을 움직이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본문의 느헤미야는 조국의 슬픈 현실의 소식을 듣고 수일 동안 금식하며 기도하였는데, 그 기도는 왕의 마음을 움직여 무너진 성벽을 제건 하도록 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왕은 유대 백성들이 무너진 성벽을 재건하면 바사나라에 세금을 바치지 않는다는 소문을 듣고 있던 터라 성벽 재건을 허락할 리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성벽 재건이 하나님의 기뻐하는 뜻이고, 그것을 믿음으로 구한다면 하나님은 인간의 상식을 뛰어넘어 역사하심을 믿고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역사의 새벽은 환경과 상식을 뛰어넘어, 기도 제목을 정하고, 기도할 때부터 시작됩니다. 새로운 백년이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살아 있는 교회되기 위해 기도로 환경을 움직이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기도하며 기다리고 또 기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느헤미야가 기슬리월(12)부터 그다음 해 니산월(4월)까지 기도한 다음에, 마침내 응답이 왔습니다. 바사의 왕이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묻는 것입니다. 무려 4개월을 기도하고, 기다렸습니다. 하나님의 응답은 때가 있기때문에 기도하고 기다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왕이 느헤미야가 원하는 것을 다 들어주려고 할 때, 그런데 느헤미야는 또 기도하였습니다. 그는 성급하지 않았습니다. 기도하고 기다리고, 또 기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기도하고 기다리고, 또 기도할 때 하나님은 반드시 역사를 이루실 것입니다.

    셋째, 분명한 계획을 세우는 우리가 되어야 합니다.
    느헤미야는 왕이 무엇을 해주기를 원하느냐? 할 때 기도한 다음에 구체적으로 말을 합니다. 성전 건축의 기간을 정했습니다. 조서를 내려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삼림의 재목을 쓸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했습니다. 얼마나 구체적인지 모릅니다. 기도하고 준비하지 않거나, 준비는 하는데 기도하지 않는 것, 문제입니다. 우리는 기도하고, 준비하는 사람, 준비하고 기도하는 사람이 될 때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우리 교회가 됩니다. 교회를 위한 구체적인 그림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위해 간절히 기도할 때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 교회의 새로운 백년이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교회 되게 할 것입니다.

    문1) 우리 교회가 역사의 새벽을 가져오는 새로운 백년이 되기 위해 지금 내가 결단할 것은 무엇입니까? (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