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3-04-09] 안식 후 첫날의 일을 통한 은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78회   작성일Date 23-04-09 14:39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 본문 : 마 28 : 5-10    ∙ 제목 : 안식 후 첫날의 일을 통한 은혜

      주님의 부활이 없다면 믿는 것, 전파하는 것 모두 다 헛된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십자가의 죽으심을 통해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고 권능으로 부활하였습니다. 사탄은 2,000년 동안 주님의 부활을 부정하기 위해 과학과 철학과 이념을 동원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주님은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안식 후 첫날 여인들이 주님의 시체에 향품을 바르기 위해 무덤을 찾았는데, 거기에서 놀라운 은혜를 경험합니다. 안식 후 첫날 베푸신 은혜가 무엇일까요?

    첫째,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가 사망에서 건짐을 받은 은혜입니다.
    안식 후 첫날, 무덤을 찾은 여인들은 주님의 시체는 없고 천사의 음성만 듣습니다. “너희는 무서워하지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힌 사실을 확인한 것입니다. 주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힌 이유는 마귀를 멸하기 위함이고, 우리를 지옥에서 건지기 위함입니다. 얼마나 큰 은혜인지 모릅니다. 이 은혜를 기억하며 어떤 상황 속에서도 감사하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둘째,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으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어주신 은혜입니다.
    여인들은 시체를 찾았지만 주님은 부활하셨고, 주님이 머물렀던 무덤은 빈 무덤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여 우리의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이라는 말은 주님과 연합된 자라는 의미입니다. 주님의 죽음이 나의 죽음이고, 주님의 부활이 나의 부활입니다. 우리에게는 부활의 능력이 있습니다. 그 능력이 있음을 기억하고 사망의 세력을 이기고 승리하기를 축복합니다.

    셋째, 예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주신 은혜입니다.
    안식 후 첫날, 무덤을 찾은 여인들에게 부활하신 주님은 가장 먼저 평강을 주셨습니다. 부활을 목격하고 주님으로부터 평강의 복을 얻은 여인들은 참으로 기뻤을 것입니다. 모든 의심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어떤 환경 속에서도 절대 평강을 누렸을 것입니다. 부활의 주님께서 여인들에게 평강을 주신 것처럼, 오늘 우리에게도 성령을 통해서 평강을 주십니다. 이 평강은 세상이 주는 평강과 차원이 다른 평강입니다. 고난과 전쟁과 죽음 가운데서도 누리는 평강입니다.

    주님의 부활을 통해 사망에서 건짐 받음을 기억하고, 우리도 주님처럼 부활하게 될 소망을 바라보며 절대 평강을 누리기를 축원합니다.

    문1) 부활의 주님께서 나에게 베푸신 은혜는 무엇이고, 그것을 나는어떻게 누리고 있는지 나누십시오.(여기까지 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