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3-03-05] 천국 신앙인의 자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59회   작성일Date 23-03-03 15:30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제목 : 천국 신앙인의 자세      본문 : 마태복음 13 : 44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가치 소비 시대]입니다. 얼마나 우리의 환경이나 미래에 가치가 있는가? 를 보고 소비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최고의 가치는 무엇일까요? 내가 가진 모든 소유조차 무의미하게 만드는 가치는 무엇일까요? 바로 천국입니다. 오늘 본문은 천국의 비유로 천국 신앙인의 자세가 어떠해야 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째, 천국을 기뻐하는 신앙이어야 합니다.
    소작농이 밭을 갈다가 쨍그랑 소리가 나서 보니까 엄청난 가치가 있는 보화였습니다. 그것을 발견했을 때 이 소작농, 평생 일을 해도 가질 수 없는 보화이니 얼마나 기뻐하였겠습니까? 천국 신앙인의 특징은 기쁨입니다. 바울은 그 천국을 경험했기 때문에 숱한 핍박과 투옥을 당하면서도 기뻐하였고, 기쁨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여 사망의 세력을 심판하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천국 신앙인이 된 것보다 더 큰 기쁨은 없습니다. 이것이 천국 신앙인의 첫 번째 자세입니다.

    둘째, 세상을 버리는 신앙이어야 합니다.
    농부가 발견한 보화를 소유하기 위해서 그는 그가 가진 모든 것을 다 팔아서 밭을 샀습니다. 천국을 얻고 누리기 위해서는 지금 내가 가진 모든 것을 팔아야 합니다. 이것은 나의 모든 소유를 팔아 교회에 헌금을 하라는 말일까요? 아닙니다. 나의 모든 소유(집, 토지, 자동차, 저축, 인간관계, 자녀들--)의 권리를 주님께 양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희생이나 아까운 것이 아닙니다. 내가 주님께 양도한 모든 것은 내가 얻은 천국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의 모든 소유의 권리를 주님께 양도하시고 주님의 주권에 순종하여 천국의 영광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셋째, 천국을 소유하는 신앙이어야 합니다.
    농부가 밭을 사기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다 팔았습니다. 그러나 팔기만 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밭을 사야 하고, 밭에 묻힌 보화를 소유해야 합니다. 밭을 샀는데 밭에 나는 배추나 무만 얻는 것으로 만족하면 안됩니다. 보화를 소유해야 합니다. 신앙 생활하면서 인기와 명예를 얻는 것, 물질의 복을 얻는 것, 물론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보화가 아닙니다. 잠시 있다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진짜 보화는 천국입니다. 천국을 얻고 누려야 합니다. 천국의 왕이신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는 천국 신앙인이되었습니다. 어떤 환경 속에서도 기뻐하고, 주님의 절대 앞에 모든 것을 상대화함으로 천국의 현존을 누리며 살아가기를 축복합니다.

    문1) 천국 신앙인으로 내가 더 붙잡아야 할 신앙의 자세는 무엇일까요?(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